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0회 강화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강화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12월  1일 (금) 오전 11시


제290회강화군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의장 박승한)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최미영)


(11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최미영  지금부터 제290회 강화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승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승한  존경하는 강화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유천호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290회 강화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2023년이 어느덧 저물어 가고 우리는 또 한 해의 마무리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소중한 순간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 자리에 계신 모두를 위한 인사말을 전하고자 합니다.
  올 한해 우리는 각자의 역할과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더 나은 강화군을 위해 힘쓰고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헌신이 강화군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음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보다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얼마 남지 않은 한 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공직자 여러분과 동료 의원분들께 그 간의 공로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 다른 새해가 다가오고 우리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맞이해야 합니다. 많은 변화와 성장에는 그에 걸맞은 어려움이 동반됩니다. 하지만 지금의 성취와 경험을 토대로 우리는 새로운 성공을 이룰 것입니다. 강화군의회도 변함없이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8일까지 18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23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2024년도 새해 예산안,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의․처리하게 됩니다.
  이번 정례회는 한 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합리적인 예산편성과 군정운영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예산안 심사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집중하여 주시고 이번 정례회를 통해 발전적인 새해 군정계획이 세워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응대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깊어가는 겨울, 점점 짧아지는 하루, 쌀쌀해진 날씨 자연스레 우리의 몸과 마음도 움츠리게 됩니다. 언제나 그렇듯 밤은 새벽이 오기 전에 가장 어둡습니다. 우리의 삶도 그러합니다. 힘든 시간이 지나 다시 봄이 돌아오면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시작은 더 밝고 풍요로운 한 해로 이어질 것입니다. 삶은 마치 계절처럼 변화무쌍하고 예측불허의 여정이지만 우리가 선택하는 태도와 마음가짐은 그 여정을 빛나게 만들 것입니다.
  긍정적인 삶의 자세와 희망을 품고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며 한 해를 빛나게 만들어 갈 것입니다. 다시 한번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시작과 함께 희망 가득한 한 해를 맞이하시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1일
강화군의회의장 박승한
○ 의사담당 최미영  이상으로 제290회 강화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 개의가 있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


강화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